티스토리 뷰

 

차례

1장. 형식 연역
2장. auto
3장. 현대적 C++ 적응하기
4장. 똑똑한 포인터
5장. 오른값 참조, 이동 의미론, 완벽 전달
6장. 람다 표현식
7장. 동시성 API
8장. 다듬기 

 

Item 23: std::move와 std::forward를 숙지하라

기억해 둘 사항들

- std::move는 오른값으로의 무조건 캐스팅을 수행한다. std::move 자체는 아무것도 이동하지 않는다.
- std::forward는 주어진 인수가 오른값에 묶인 경우에만 그것을 오른값으로 캐스팅한다.
- std::move와 std::forward 둘 다, 실행 시점에서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.

Item 24: 보편 참조와 오른값 참조를 구별하라

기억해 둘 사항들

- 함수 템플릿 매개변수의 형식이 T&& 형태이고 T가 연역된다면, 또는 객체를 auto&&로 선언한다면, 그 매개변수나 객체는 보편 참조이다.
- 형식 선언의 형태가 정확히 형식&&가 아니면, 또는 형식 연역이 일어나지 않으면, 형식&&는 오른값 참조를 뜻한다.
- 오른값으로 초기화되는 보편 참조는 오른값 참조에 해당한다. 왼값으로 초기화되는 보편 참조는 왼값 참조에 해당한다.

Item 25: 오른값 참조에는 std::move를, 보편 참조에는 std::forward를 사용하라

기억해 둘 사항들

- 오른값 참조나 보편 참조가 마지막으로 쓰이는 지점에서, 오른쪽 참조에는 std::move를, 보편 참조에는 std::forward를 적용하라.
- 결과를 값 전달 방식으로 돌려주는 함수가 오른값 참조나 보편 참조를 돌려줄 때에도 각각 std::move나 std::forward를 적용하라.
- 반환값 최적화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지역 객체에는 절대로 std::move나 std::forward를 적용하지 말아야 한다.

Item 26: 보편 참조에 대한 중복적재를 피하라

기억해 둘 사항들

- 보편 참조에 대한 중복적재는 거의 항상 보편 참조 중복적재 버전이 예상보다 자주 호출되는 상황으로 이어진다.
- 완벽 전달 생성자들은 특히나 문제가 많다. 그런 생성자는 대체 비 const 왼값에 대한 복사 생성자보다 더 나은 부합이며, 기반 클래스 복사 및 이동 생성자들에 대한 파생 클래스의 호출을 가로챌 수 있기 때문이다.

 

 

참고

예제, https://github.com/BartVandewoestyne/Effective-Modern-Cpp

 

- James Song

댓글